리뷰

내돈내산 리뷰 - 아이폰 13 미니 그린

아보카디 2022. 4. 4. 00:21
728x90

안녕하세요 아보카디입니다. 🥑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아이폰 13 미니 그린 색상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저는 새로 나온 그린 색상을 구매했어요 ㅎㅎㅎ
이쁘지 않으면 어떡하지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직접 눈으로 보니 너무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

아이폰 13 미니는 폰이 작아서 한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너무 편했어요!

저는 성격이 조금 급한 편이라 그런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간편하고 빠르게 샤샤샥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스마트폰 크기가 크면 기기도 무겁고 빠르게 조작하기에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아이폰 13 미니를 사진으로 볼때는 몰랐는데, 다이아몬드 컷팅? 그런게 전혀 없더라구요. 예전 아이폰 5 같은 각진 기종들은 모서리가 싹 커팅되어 있어서 이쁜 느낌이 있었는데, 아이폰 13 미니는 그런 것 없이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그런 컷팅이 있으면 떨어뜨렸을 때, 바로 굿바이죠 ㅎㅎㅎ 차라리 없는게 좋은 것 같아요.


외관은 애플 스토어 같은 곳 가셔서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폰 13과 13미니가 큰 차이 없어 보이지만, 막상 손으로 잡으면 느낌이 확 다르거든요 ㅎㅎㅎ

장점


배터리
배터리 시간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입니다. 제가 지금 재택 근무를 하기 때문에 폰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 걸수도 있지만, 하루를 마무리할 때 배터리는 항상 65프로 이상 차 있더라구요 ㅎㅎㅎ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8은 저녁에는 절전모드를 꼭 켜야했는데 ㅠㅠ
아이폰 13미니는 아이폰 12보다 배터리 지속시간이 긴 만큼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작은 기기임에도 화면이 작다는 생각을 해보지 못했어요 ㅎㅎㅎ 제가 아이폰 8에서 넘어온 사용자라 그럴수도 있지만, 넓어진 화면에 위아래로 넘기는 피드 같은 것들을 확인할 때 너무 좋더라구요.

키보드
제가 엄지손가락이 뚱뚱해서 오타가 자주 나는 편인데요. 아이폰 13미니를 사용하면 오타율이 더 나빠질까봐 걱정했습니다만,,, 다행히 그렇지도 않네요 ㅎㅎㅎ 게다가 아이폰 8이나 se를 사용하시던 분들이 넘어오시면 이모지를 사용하기에 너무 편리해진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기존 아이폰 8에서 이모지를 사용하려면, 키보드를 변환하는게 귀찮았거든요 ㅠㅠ 버튼이 없어진 아이폰 부터는 키보드에 이모지 버튼이 달려있어서 쉽게 전환이 가능한게 너무 좋네요!

얼굴인식
최근에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얼굴인식이 되는거 아시나요??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다가 얼굴인식을 쓰니까 훨씬 좋네요 ㅎㅎㅎ
손이 물에 젖어 있어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열 수 있으니, 사용성이 너무 좋은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카메라
이젠 어디가서 사진찍는 재미가 있네요 ㅎㅎㅎ 시네마틱 모드도 사용해봤는데 재밌고 신기하네요 (다신 쓸일이 없을 것 같지만…)

단점


퀵 설정
아이폰8은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사운드 크기 등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퀵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13미니는 여기에 접근하려면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부터 내려야해서 꽤 불편했습니다 ㅠㅠ

카툭튀
카메라가 너무 툭 튀어나와 있는건 볼수록 마음에 안드네요 ㅠㅠ 저는 케이스 끼는걸 선호하지 않아서… 다음에 나오는 폰들은 이런 카툭튀가 없었으면 좋겠어요!!